본문 바로가기

꼬마신랑 이야기

다이아몬드 반지 사러가기 전에 무엇을 알고가야 할까?(감정원)

안녕하세요 누라바기입니다.

벌써 다음주면 웨딩반지를 사러가야할때가 왔습니다. 

시간이 빠르네요... 

저희는 스튜디오 촬영을 2달정도 앞두고 웨딩반지를 맞추기로 했어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다이아몬드 반지에 대해서 스스로 공부하고자 합니다.

감정원

먼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GIA 가 있습니다. 1960년대 부터 관련된 일을 해오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우신과 현대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한국 다이아몬드 센터를 통해서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보통 다이아감정원은 GIA, 우신, 현대 말고도 아주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통상 저 3개가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제일 잘나간다고 하네요

다이아몬드는 같은등급이어도 어디 감정서에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그래서 공신력이 있는 전문감정원의 다이아를 구매하시는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어디서 하지??)

통상 같은 다이아몬드에서도 등급, 색깔 등을 종합해서 감정하는 기준이 더욱 까다로운 쪽이 공신력 있고, 가격이 더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GIA>우신>현대 순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이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건 다이아몬드는 우리의 눈으로는 다 똑같아 보이지만, 감정원에 따라서 판매할때 그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다시 팔 필요 없고, 금액이 조금 부족하거나, 같은 가격에서도 좋은 등급을 사고 싶다면, 현대나 우신을, 아니다. 나중에 팔 수도 있다. 그래서 잘 고민해서 좀 더 높은 감정을 받은 다이아몬드를 사고 싶다면 GIA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전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다음주면 결혼반지를 맞추어 가야하는 입장에서 GIA는 반드시 필수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예물용 다이아몬드는 반지는 무조건입니다. 하지만, 결혼반지에 1부나 3부를 반드시 할거라면 자주사용할 건데 굳이 GIA로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가격과 선택은 본인이 정하는 것이지만, 효율성을 잘 따져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