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아스날 귀엥두지와 다비드 루이스를 구별해보자.

안녕하세요 

최근 폭탄머리를 한 두선수가 한 팀에서 뛰고 있어서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보면서 너무 헷갈리는데요.

바로 아스널에서 뛰고 있는 다비드 루이스 선수와 귀엥두지 선수입니다.

오늘은 두 선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구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선수정보

 

이름 : 마테오 귀엥두지 (Matteo Guendouzi)

출생연도: 1999. 4. 14

국적 : 프랑스

키 : 185cm

몸무게 : 86kg

소속팀: 아스날 FC

이름 : 다비드 루이스

출생연도 : 1987. 4. 22

신체: 189cm, 84kg

국적: 브라질

포지션: CB(센터백), DM(수비형 미드필더)


폭탄머리

사실 폭탄머리를 하고 선수생활을 하는 것은 다비드 루이스과 귀엥두지 선수 말고도 다양한 선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EPL에서도 선수들이 많이 폭탄머리를 선호하고 있는데요.

현재 중국 리그에서 뛰고 있지만, 한때 맨유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마루앙 펠리이니 선수도 폭탄머리였습니다.

레스터 시티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함자 차우두리 선수도 유니폼 색깔이 파란색이 아니라면 헷갈릴 것 같습니다.

첼시의 윌리안 선수도 조금 약하지만 폭탄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폭탄

마지막으로 이집트의 왕자, 살라 선수도 폭탄머리를 하고 있는데, 어찌 보면 그냥 파마 같기도 합니다?


구분

그렇다면 이 귀엥두지, 루이스 선수를 어떻게  구별해야 할까요? 두 선수도 본인들의 머리스타일이 닮은 것을 아는지, 인스타그램에 저렇게 비교해서 올려놓았습니다.

1. 포지션 

다비드 루이스 - 수비수, 귀엥두지 - 미드필더

두 선수가 포지션이 저렇게 다르긴 하지만, 실제 경기장에서 보면, 아스날 패널티에어리 인근에 주로 두 명의 폭탄머리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귀엥두지 선수가 미드필더이긴 하지만, 주로 수비형으로 경기운영을 하며, 오바메양 같은 선수를 보고 킬패스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엄밀히 포지션이 다르기 때문에, 아스날 패널티 에어리어를 기준으로 골키퍼에 가까운 선수가 다비드 루이스 선수, 그 다음이 귀엥두지 선수라고 보시면 편하겠습니다.

2. 미세한 헤어스타일

자세히 보시면 귀엥두지 선수는 앞머리가 없고, 머리가 더 기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비드 루이스 선수는 앞머리가 있고, 상대적으로 머리가 귀엥두지 선수에 비해 짧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미세한 헤어스타일로 경기장에서 두선수를 구별하기는 매우 힘듭니다.

3. 체격차이, 코너킥

사실 다비드 루이스 선수가 조금더 신장이 크기 때문에, 코너킥 상황에서 다비드 루이수 선수는 헤딩 경합을 위해 패널티 에어리어로 자주 들어오는 모습을 보입니다. 최근 본머스 경기에서도 헤딩 골을 기록한 것을 봤을 때, 경기 도중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 경합을 하면 다비드 루이스 선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4. 위치

아스널에서 다비드 루이스 선수는 오른쪽 센터백, 귀엥두지 선수는 왼쪽 미드필더로 많이 기용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 경기 도중 오른쪽에 있는 선수가 다비드 루이스, 왼쪽이 귀엥두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경기도중 많은 변화가 있기때문에 위치로만 구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통상 저러한 위치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비드 루이스 선수와 귀엥두지 선수는 딱 하나의 차이로 경기도중 알아보기는 매우 쉽지 않습니다. 경기도중에 헷갈릴 때도 많고, 해설을 듣고서야 내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아차릴 때도 많습니다. 그래도 미세한 차이로 구별하는 게 경기의 재미를 더하는 다른 요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